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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rix: Resurrections"는 독창적이고 희망적인 메타 코멘터리이자 이러한 상징적인 이야기를 죽은 자들로부터 올바르게 부활시키는 방법에 대한 청사진이기도 합니다.
"매트릭스"를 어떻게 재부팅합니까? Wachowskis의 원본 영화는 1999년에 출시되었을 때 한 세대에 한 번뿐인 작품이었습니다. "실제" 세계가 실제로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라는 아이디어는 사이버펑크 SF와 "선택된 것" 내러티브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결합했습니다. 신선하게 느껴졌다. 슬로 모션 전투 시퀀스와 미국식 와이어 푸는 액션 영화가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그 캐릭터와 비유는 대중문화 구조의 지울 수 없는 부분이 됩니다.
후속편인 "매트릭스: 리로디드"와 "매트릭스: 레볼루션"은 프랜차이즈 자체의 대중 철학 지식주의에 휩싸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2년 후 공개되는 새로운 속편은 우리를 매트릭스로 다시 데려갔고 그것을 되찾았습니다.
22년 후 공개되는 새로운 속편은 우리를 매트릭스로 데려가 다시 사용했습니다.
대중 문화 포화 상태에 도달한 모든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매트릭스"는 팬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표현했습니다. 원래 영화는 감독인 워쇼스키 자매의 트랜스 경험에 대한 우화를 포함하여 여러 수준에서 작동한 우화였습니다. 영화가 공룡에 생명을 불어넣고 관객을 사실적인 판타지 세계로 이끌고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대안적인 사실에 뛰어들 수 있게 되면서 "매트릭스"는 우리의 원래 현실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교훈은 "빨간 필링"과 같은 영화의 비유가 Alt-right와 같은 그룹과 연결되면서 빠르게 자체적인 삶을 영위했습니다. 이야기는 20년 동안 많은 짐을 축적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할리우드를 고려할 때 "매트릭스"로의 복귀는 불가피했을 것입니다. 다행히 원작 감독인 라나 워쇼스키(Lana Wachowski)가 이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녀는 "매트릭스: 부활"에서 이야기를 되살리며, 이는 우리의 현재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대한 독창적인 메타 논평이자 죽은 자들로부터 그러한 상징적인 이야기를 적절하게 부활시키는 방법에 대한 청사진이기도 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웅 네오(Thomas Anderson(Keanu Reeves))는 다시 한번 매트릭스에 갇힙니다. 그의 새로운 세계에는 파란 알약을 처방하는 치료사(닐 패트릭 해리스), 강렬한 비즈니스 파트너(조나단 그로프), 그리고 지금은 아이를 둔 결혼 하여 티파니로 개명된 도달할 수 없는 트리니티(캐리 앤 모스)가 포함됩니다. 과거에 대한 그의 기억은 다시 쓰였습니다. "매트릭스"는 비디오 게임으로 Anderson이 1999년에 출판하여 비평과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비디오 게임 3부작은 이제 대중문화의 주류가 되었으며 20년이 지난 지금은 재부팅해야 할 때입니다. Anderson은 Warner Bros. 가 그와 함께 또는 없이 할 것이므로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 경험은 현실과 허구 또는 허구와 허구를 분별하는 능력이 위기에 이를 때까지 오래된 기억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합니다.
앤더슨이 결국 다시 탈출할 것임을 밝히는 것은 스포일러가 아닙니다. 원래 3부작의 "매트릭스 외부" 부분은 항상 가장 약했습니다. Wachowskis는 허구로서의 현실 세계에 매료되었지만 "실제" 세계의 허구를 구축하는 데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이 새로운 영화 과정은 그런 점에서 일부를 수정하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요점은 항상 매트릭스로 돌아가 내부에 숨어 있는 악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트릭스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매트릭스"를 매트릭스의 일부로 만들면 그 결과 메타 개념주의가 훌륭하거나 방종합니다. 영화 3부작에서 가장 효과가 없는 악당 중 한 명이 블록버스터가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파괴한 방식에 대해 일관성 없는 소리를 지르며 돌아오는 장면에서 훌쩍거리거나 매우 모욕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인셉션 같은 중첩 인형 안에 숨겨진 진짜 이야기는 "매트릭스"가 더 이상 인류에 대한 비관적인 관점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파란 약을 먹고 아무 생각 없이 행복하게 지냈으면 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영화가 우리에게 상기시키듯 사실이 반박할 수 없을 때 선택은 환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선택하는 행위가 우리 자신과 우리가 살기로 결정한 현실에 덜 의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Resurrections"는 현실 세계와 Matrix 현실 사이의 선택이 주어지면 사람들이 자유롭게 살고 미래가 무엇을 가져오든 올바른 선택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컬트 고전 "Jupiter Ascending"을 포함한 Wachowskis의 다른 영화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Matrix"는 놀랍게도 희망적입니다. 매트릭스가 악용하는 인류의 모든 약점과 위안이 되는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Wachowskis는 인간이 두려움보다 희망을, 환상보다 진실을 선택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래된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찾는 사람들이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보이지 않는 기계에 분노할 수 있는 권한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이번 재부팅이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희망의 비전으로서 Lana Wachowski는 보기 드문 일을 해냈습니다. 그녀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끝내기 위해 이야기를 되돌려 놓았습니다. 그것을 "매트릭스: 되찾아라"라고 부르십시오.
https://youtu.be/9 ix7 TUGVYIo
우리가 인상깊었던 영화를 리부트하는건 어렵다. 이유는 과거 우리의 관심이 그들에게 기대를 가지기 때문이다.
그 인기와 관심으로 인하여 사람들은 영화의 결과에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배우의 입장에서도 후속편은 고민의 대상이 된다. 왜냐하면 잘못 되면 그만큼 인기가 하락 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의 입장은 영화로 배우를 평가하되 사람은 평가 해서는 안된다...키아노리부스 형님 화이팅입니다.
[출처 : In 'Matrix: Resurrections,' Lana Wachowski reclaims the reboot (nbc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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