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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역동적이고 교차하는 지배 시스템의 협착을 폭로하는 것이 그녀의 비전의 시작일 뿐 최종 게임이 아닌 이유였습니다. 

 

(Marcie Bianco, 문화 평론가)
“이 순간 우리의 교훈은 무엇입니까? 벨 후크의 죽음은 우리에게 무엇을 명령하는가?"

69세의 나이에 말기 신부전증에 걸렸다는 기사를 읽은 지 몇 시간 만에 수요일에 스탠퍼드 대학교 서점을 돌면서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입니다. 나는 그녀의 존재에 대한 기억을 느끼기 위해 공기를 느꼈습니다. 

(Gloria Jean Watkins는 1974년 Stanford에서 영문학 학사 학위를 마쳤습니다.)

두 번째 주변을 둘러본 후 나는 그녀의 책이 30권이 넘는 책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서점에 들어갔으나 보이지 않았다
나는 서점에 도움을 요청했다. 분명히 "사랑에 관한 모든 것"의 사본이 하나 있을 텐데.....
그녀의 상실감이 얼마나 컸는지 모욕을 주기라도 하듯이 서점도 나도 찾을 수 없었다.

후크의 페미니즘에 관한 세상을 바꾸는 책은 나에게 사랑에 관한 그녀의 세계 구축 책과 같은 파트너입니다.
 "ain't ia woman"(1981), "Feminist Theory: From Margin to Center"(1984), "Sisters of the Yam"(1993) 및 "Feminism Is for Everything"(2000)과 같은 고전적인 텍스트에서 모든 사람들이 페미니즘에 접근할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페미니즘의 한계에 대한 그녀의 통찰력과 체계적인 노출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그렇게 했습니다. 
후크의 경우 사회의 시스템과 제도를 개혁해도 인종 차별과 계급 차별이 근절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종종 평등과 같은 오랜 염원의 페미니스트 이상과 백인 페미니즘이 백인 남성과 동일한 권리와 특권을 얻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백인 우월성을 강화하는 방법을 심문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예를 들어 "페미니스트 이론: 여백에서 중심까지"에서 그녀는 이렇게 썼습니다. 여성들은 평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공통된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까?”
이 책들에서 후크는 우리의 의식을 변화시키도록 영감을 줍니다. 패트리샤 힐 콜린스를 포함한 다른 흑인 페미니스트와 마찬가지로 후크는 일종의 자유 실천으로서 흑인 여성의 자기 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Killing Rage: Ending Racism"(1995)에서 "흑인 자기 결정권"은 "우리가 백인 우월주의 자본주의 안에서 계속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급을 초월하여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급진적인 해방 주체성을 창출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부장적 사회.” 그녀는 Audre Lorde와 같은 작가의 감정을 반영하여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웰빙의 삶을 사는 조건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창조, 특히 이 "흑인 자기 결정은 인종 차별적 지배에도 불구하고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우리의 생각과 습관을 급진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그녀가 종종 "제국주의 백인 우월주의 자본주의 가부장제"라고 불렀던 역동적이고 교차하는 지배 시스템의 협착을 폭로하는 것은 그녀의 비전의 시작일 뿐이지 최종 목표는 아닙니다.

그녀는 "Teaching to Transgress"(1994), "Outlaw Culture"(1994), "Communion: 여성의 사랑 찾기"(1994)와 같은 책을 인도하는 교사이자
 멘토로서의 그녀의 소중한 역할을 반영하여 세계 건설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2002) 및 "사랑의 모든 것: 새로운 비전"(2020). 문화적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이 사명은 우리 각자가 서로를 인식하고 우리의 행동과 선택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을 요구합니다. 페미니스트들이 이렇게 하기 위해 hooks는 “남성만이 적이라고
 주장함으로써 성차별, 인종차별, 계급주의를 유지하고 영속시키는 데 있어 자신의 역할에 대한 책임을 포기하는 백인 여성에게 도전했습니다. 내부의 적을 인정하지 않고 맞서지 않았다.”

자유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오드리 로드(Audre Lord)가 말했듯이 "그녀의 족쇄가 내 족쇄와 매우 다를지라도 자유가 없는 동안 나는 자유롭지 않다." 
그것이 시몬 드 보부아르가 “진정한 자유”라고 불렀던 것입니다. 세계 건설은 미국의 완고한 개인주의에 대한 제국주의 관념과 달리 혼자의 노력이 아닙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의존합니다. 우리는 우리를 양육하고 짊어지는 몸에 의존합니다. 우리는 삶을 통해 우리를 교육하고 인도하는 교사, 부모 및 멘토에게 의존합니다. 
그리고 코비드-19 전염병이 우리에게 보여주듯이 우리는 우리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의료 종사자들에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리를 보호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기반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법률을 제정하기 위해 정치인에게 의존합니다. 우리 사회가 대체로 인정(및 보상)을 거부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른 사람의 서비스에 의존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벨 훅의 패스의 엔조인더입니다. 이 흑인 페미니스트 노스 스타를 인용하는 소셜 미디어의 수백 개의 트윗과 게시물을 스크롤하면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말에 영향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행동 촉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패미니즘,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페미니즘은 진정한 페미니즘이 아니다..... 그냥 불만을 토하는 장치로 전락했다는 느낌이다.... 미투 운동까지는 이해가 갔지만 대한민국 페미니즘이라고 하는 운동은 불평불만 운동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진정한 여성을 위한 투쟁이 필요한 시점이다.... 가부장 적인 사회의 시스템을 무너뜨리기 위해 사회 기업 곳곳에서 여성 CEO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것이 진정한 사회 변화의 시작이고 구시대적 사고를 무너뜨리는 무기가 된다.

 

 

 

 

 

[출처 : bell hooks' death is a call to action (nbc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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